동영상 입문자를 위한 100%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Shotcut 추천

반응형

동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데 마땅한 동영상 편집을 선택하는 것도 어렵거니와 소프트웨어 구매 비용이 부담이 가는 현실이다. 그렇다고 전문가처럼 멋진 영상을 매일 만들 것도 아니라면 더 부담이 간다.

 

그래서 100% 무료인 동영상 편집그램 Shotcut을 추천한다. 

 

https://shotcut.org/

 

Shotcut - Home

Wide Format Support Supports hundreds of audio and video formats and codecs thanks to FFmpeg. No import required which means native editing, plus multi-format timelines, resolutions and frame-rates within a project. Frame accurate seeking supported for man

shotcut.org

Shortcut 홈페이지에 접속 Shotcut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다.

 

 

 

 

다운로드하려면 클릭 을 쿨릭하거나 위의 다운로드를 크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Portale)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Windows 휴대용 지퍼를 클릭하면 무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프로그램 Zip 파일을 다운 받아서 실행 시켜보았다.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슷한 화면 구성이다.

그리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글화가 되어 한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새프로젝터에 프로젝터 폴더를 지정해주고 프로젝트이름을 지정해준 뒤 비디오모드를 선택해준다.

자동의 경우는 첫 파일의 사이즈를 기준으로 비디오 사이즈를 적용한다. 

 

 

 

비디오모드를 클릭해서 유튜브용 추천 크기인 HD 1080p 60fps 를 선택해준다.

 

자세한 동영상 편집방법은 유튜버의 동영상을 아래에 링크해둔다.

 

https://youtu.be/U-cZKcTgUn0

 

유튜브에 올려진 동영상이라는 것이 현란한 동영상 편집 실력을 보려는 것이 아니라 내용(컨텐츠)을 보기 위해 찾는 다는 것임을 잘 안다면 기초적인 동영상 편집만으로도 내용에 충실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으므로 Shortcut 같은 무료 동영상 편집으로 기본기를 익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반응형

이미지 맵

꿈꾸는 호세

샹그리라의 말뜻은 티베트 말로 [ 마음속의 해와 달 ]이라는 뜻이다. 香格里拉 [샹그리-라 (Shangri-la) ] 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것은 1933 년 영국의 소설가 제임스 힐톤 (James Hilton 1990~1945)이 그의 소설 ' 잃어버린 지평선 '에서다. ' 잃어버린 지평선 ( Lost Horizon ) '에는 인류의 영원한 꿈 '불로장생'을 염원한 샹그리라(香格里拉)가 등장한다.

    '일상사/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