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루투스 마이크 (일명 노래방 마이크) COSY SP3195MKBT 구입

반응형

다가오는 손녀의 생일 선물로 무얼할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불루투스 마이크 + 스피커 를 구입했다. 

얼마전에 아들이 한국에 출장왔다가 장난감 마이크+스피커를 사가지고 갔었는데 영상통화를 하면서 

그걸 들고 재롱부리는 걸 보고 좀  좋은 걸 사주어야 겠다고 생각했다.

검색하며 고심한끝에 선택한 것이 COSY SP3195MKBT라는 모델로 선정을 했다. 


검색을 하다보니 '효리네민박 노래방 마이크' 가 많이 검색되었다. 

방송을 안보아서 모르지만 요즘 방송의 간접광고 효과가 엄청 크다는 걸 새삼느꼈다.


나름 선정기준은 

음량이 풍부해야 된다는 것,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두가지를 충족하면 나머지는 뭐 다른 불루투스 + 스피커와 기능은 대동소이 할거라고 보았다.

택배로 배달되온 제품을 테스해 보았다. 아이폰 SE와 불루투스 연결은 이상 없이 잘 된다.



1, 출력

    6W+6W 12W라고 하는데 예상보다 크게 울려주지 않는다. 

    예전에 구입했던 불루투스 스피커 JBL Flip3 의  8W+8W 16W 를 기준으로 조금 낮은 수준일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물론 1:1 로 절대비교하는 건 아니다.


2. 마이크 - 슬라이드 조절볼륨으로 조절가능하다.

   마이크는 입에 바짝 되어야 목소리를 크게 출력해준다. 


3. 에코기능 - 슬라이드 조절볼륨으로 조절가능하다.


4. 음원을 직접 연결해주는 AUX(보조) 잭이 있어서 아이폰의 이어폰잭과 연결 들어보았다. 역시 직접 연결하니 음량이 조금더 풍부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5. MR 기능은 음성부분만 줄여주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음량이 확 줄어든다는 느낌이다.


6. 마이크로 SD 카드가 없어서 이 기능은 테스트 못해보았다.


7. 내장 밧테리는 1800 mAh 로 최대 5-6시간 사용가능하다.(설명서 기준)


8. 무게 408 g


9. 불루투스 V 4.2


▲외장 박스


▲외장 박스 전면


▲외장 박스 후면 설명서


박스는 종이 재질이지만 두꺼워서 박스본연의 임무를 제대로 한다.


▲박스 내부


구리빛 도금을 한 금속체의 본체는 나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손잡이 부분에 얇게 투명 코팅을 했으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사용 설명서와 보조(AUX) 케이블


▲본체


▲본체의 스윗치들


오른쪽 위의 둥근 전원버튼을 누르면 왼쪽 작은 구멍에 파란불이 켜진다.(완충 시)
스마트폰에서 불루투스로 이 기기를 연결하면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면서 연결 신호음이 나온다. 
마이크, 에코, 반주 스윗치를 올리면 각각의 기능을 하며 슬라이드식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음량을 올리거나 내릴려면 스마트폰에서 해야한다. MR은 음악의 목소리를 줄여주는 버튼 스윗치.

화살표들은 음악 목록의 전 후 선택 및 재생, 정지 버튼이다.


▲보조기능


왼쪽이 마이크로 5 Pin 으로 충전 및 스마트폰의 이어폰과 연결하여 직접 연결해주는 기능.
가운데는 이어폰과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혼자 노래 연습할때 사용하는 기능. 
오른쪽이 마이크로 SD 카드 삽입구.



▲보조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직접 연결 상태


직접 연결하니 음원의 손실이 적어서 그런지 음질이 조금 나아지는 느낌이다.

 

▲수납 파우치(가방)


불루투스 + 마이크 수납 파우치(가방)은 옵션품목이라 별도 구매해야 했다. 
이 파우치는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야 하지 않나 생각된다.


손녀의 생일 선물로 산 불루투스 마이크 + 스피커 COSY SP3195MKBT 는 가성비가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 
이 가격대에 이만한 성능이면 정말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손녀가 요걸로 노래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다.



반응형

이미지 맵

꿈꾸는 호세

샹그리라의 말뜻은 티베트 말로 [ 마음속의 해와 달 ]이라는 뜻이다. 香格里拉 [샹그리-라 (Shangri-la) ] 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것은 1933 년 영국의 소설가 제임스 힐톤 (James Hilton 1990~1945)이 그의 소설 ' 잃어버린 지평선 '에서다. ' 잃어버린 지평선 ( Lost Horizon ) '에는 인류의 영원한 꿈 '불로장생'을 염원한 샹그리라(香格里拉)가 등장한다.

    '일상사/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2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