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CDRW Disk를 구입하다(MP3를 CDRW에 굽는방법)

반응형

예전에는 한참 공 CD를 구입해서 음악도 녹음하고 사진도 백업했었다.

그러다가 DVD로 넘어와서는 거의 CD를 살일이 없었는데 요즘 Cassette Tape에 녹음을 해서 아날로그 감성 맛을 보기 위해 간편하게 녹음 하는 법을 찾다가 생각해낸 것이 CDRW Disk이다.

 

▲공 CDRW 앞면

 

 

▲공 CDRW 뒷면

 

공 CDRW 뒷면은 일반 CD보다 더 검은색을 띠고 있다.

 

 

컴퓨터에 있는 MP3음원들을 일단 CDRW에 굽기 한 후 Marantz CD5005에서 Play 시킨 후 Marantz PM8006의 Record Out 단자에서 아남 AD-40 Cassette Deck의 Input 단자로 연결 후 Cassette Tape로 녹음해서 들으면 된다.

 

CDRW Disk에 굽기하는 방법은 일반 CD에 굽기 하는 방법과 같다. 아래 링크 참조.

 

https://dreamstar.tistory.com/entry/CD%EC%97%90-CDBurner-XP%EB%A5%BC-%EC%9D%B4%EC%9A%A9%ED%95%B4-MP3-%EA%B5%BD%EA%B8%B0?category=866139

 

CD에 CDBurner XP를 이용해 MP3 굽기

자동차의 CD Player에서 MP3 음악을 듣기위해 Nero Burning Rom을 이용해 CD에 MP3를 굽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다. https://dreamstar.tistory.com/entry/%EC%B9%B4-%EC%98%A4%EB%94%94%EC%98%A4Car-Audio%EC%9A..

www.midistar.co.kr

 

CDRW에 다시 굽기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았다.

 

일단 한번 굽기를 한 상태에서 다시 CDRW에 굽는 방법은 CD BurnerXP프로그램을 이용했다.

 

CDRW에 이미 데이타가 구워진 상태여서 CD BurnerXP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두 가지 옵션 항목이 나온다.

 

디스크 계속은 기존 디스크에 추가 삭제등을 할 수 있는 옵션

지난 세션 무시하기는 기존 디스크의 내용이 삭제되고 새로 추가된 내용만 굽는 옵션이다.

 

본인이 판단해서 어떤 옵션을 선택할지 잘 선택해서 작업을 하면 된다.

 

 

 

 

디스크 계속으로 선택하면 아래 막대그래프에 푸른색 부분이 기존 내용이고 새로 추가한 부분은 녹색으로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지우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디스크 지우기 확인 창이 뜬다. 지우기를 선택한다.

 

 

 

 

 

정말로 해당 디스크를 지우시겠습니까?라는 확인 메시지가 뜨는데 예(Y)를 클릭한다.

 

 

 

디스크 지우기 진행상황이 나타난다.

 

 

 

디스크가 성공적으로 지워졌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해준다.

 

제거를 클릭해서 추가한 내용도 지워보았다.

 

 

 

위와 같이 한번 굽기 해서 저장했던 내용이 다 지워져서 새 공 CD가 되었다.

 

 

 

굽기를 할때는 굽기속도옵션을 선택해서 

 

 

 

 

안정적으로 구울 수 있는 1배속으로 굽는 것이 좋다.

 

 

 

 

약 6분 정도 걸려서 굽기가 완성되었다.

 

 

CDRW는 1,000회까지 지웠다가 쓸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아니다.

 

추가 :

 

굽기를 해보니 CDRW의 굽기 속도 4X-12X 중에 4X로 굽기해보니 제일 좋은 것 같다.

 

 

 

 

 

 

 

 

반응형

이미지 맵

꿈꾸는 호세

샹그리라의 말뜻은 티베트 말로 [ 마음속의 해와 달 ]이라는 뜻이다. 香格里拉 [샹그리-라 (Shangri-la) ] 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것은 1933 년 영국의 소설가 제임스 힐톤 (James Hilton 1990~1945)이 그의 소설 ' 잃어버린 지평선 '에서다. ' 잃어버린 지평선 ( Lost Horizon ) '에는 인류의 영원한 꿈 '불로장생'을 염원한 샹그리라(香格里拉)가 등장한다.

    '일상사/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