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일본

2018년 교토 단풍출사,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2018 년 11월 23일 금요일 (Day 7)

오늘은 교토(京都)를 떠나 고베(神戶)로 가는 날이다.

호텔 로비옆의 식당에서 아침 식사를 처음 먹어보았다. 매일 새벽 같이 호텔을 나가는 바람에 아침 식사가 포함되었지만 딱 한번 먹어보고 가게 되었다. 이 호텔은 아침 식사가 빵이다.

▲호텔 식당

▲아침 식사

커피나 쥬스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이렇게 바구니에 빵과 음료를 담아서 갖다준다.

▲지하철

아침 식사를 마치고 호텔을 나서 고베(神戶)로 향했다. 테란님이 구글로 검색해보니 지하철로 두번 갈아타야 된다하는데 내 생각엔 버스로 한큐(阪急) 교토(京都)선 시발역인 가와라마치(河原町) 역으로 가서  오사카행 전철타면 될 것 같다하니 지하철 노선도만 보고 그렇게 하면  돌아가는 거라한다.  그래서 지하철 시야쿠소(市役所)역에 가서 2번을 갈아탔는데 가방을 끌고 오르락 내리락 힘들었다. 결국 한큐(阪急) 교토(京都)선을 중간역에서 갈아 타는 거였다.

지하철 승차권을 사는데 몇번 시도해도 안된다 알고보니 먼저 돈을 투입해야 승차권이 나오는거였다.

한큐(阪急) 교토(京都)선을 타고 한참을 달렸다. 안내방송에서 고베(神戶)로 가려면 주소(十三) 라는 역에서 내려 갈아타라고 하는데 초행길이라

종점인 오사카(大阪) 한큐 우메다(梅田) 까지 더가서 다시 고베(神戶)로 가는 전철로 갈아탔다.

▲교토→오사카→고베(71.8 Km, 1 시간 48분 소요)

고베(神戶) 산노미야(三宮) 역에서 내려 오늘 묵을 호텔 다이치 그랜드호텔 (第一 Grand Hotel)을 찾아갔다. 역에서 그리 멀지 않아 쉽게 찾아갈 수 있었다.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라 일단 가방을 맡기고 호텔을 나섰다.

고베(神戶)는 참 오랜만에 왔다. 직장 생활을 할때 내가 일했던 회사의 거래처가 오사카(大阪)에 사무실이 있었고 오카야마(岡山)에 본사가 있었기에 오사카(大阪) 와 고베(神戶)도 여러번 왔었고 오카야마(岡山)에도 가 보았었다.

그리고 아들이 대학 2학년을 마치고 군대에 가기전 둘이서 배낭여행을 했을때 규슈에 들렀다가 고베(神戶)로 와서 거래처의 옛친구를 만난게 고베(神戶) 마지막이니 거의 18년 정도 된것 같다.

호텔 프런트에서 이진간(異人館) 가는 길을 물어보니 버스가 있기는 한데 그냥 슬슬 걸어가도 된다고 한다.​

▲고베(神戶) 시티 투어버스 루트 안내도

▲고베(神戶) 이정표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가는 길

이진간(異人館)으로 가는 길은 약간 언덕길을 올라가야 한다.

▲고베(神戶) 스타벅스

▲기타노 안내소

오른쪽으로 가면 이진간(異人館) 가는 길이다. 이진간(異人館)은 고베(神戶)가 일본에서 최초로 외국인에게 개방된 항구 도시여서 그 당시 외국인들이 들어와 살던 거리인데 아직도 옛날 각 나라 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동네다.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길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안내도

영국관, 벤의집등 여러건물의 위치를 알려주는 안내판이 있었다. 입장권을 사서 건물안을 구경할 수 있는데 돈을 내고까지 볼만큼 특별할 것도 없을 것 같고 흥미도 없어 그냥 한바퀴 둘러보고 다시 내려가기로 했다.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영국관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여관 나가야

산타가 지붕을 타고 있다.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Ben's House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길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순례 각종 Pass

▲고베(神戶) 이진간(異人館) 벽화

올라오던 길에 있던 스타벅스에 들어가 커피 한잔하기로 했다.

▲고베(神戶) 스타벅스 내부

2층에 단체 관광객들이 들어왔었는지 앉을 자리도 없더니 잠시 후 그들이 나가자 한가해졌다. 한국 단체 관광객들도 있었다.

스타벅스의 역사를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고베(神戶) 스타벅스 외부

▲고베(神戶) 하늘

오늘 고베(神戶)날씨는 말 그대로 쾌청이다. 파란하늘에 흰 구름이 둥실 떠 있고 미세먼지도 없어서 아주 쾌적한 날씨였다.

«   202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