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일본

2018년 교토 단풍출사, 교토(京都) 기부네진자(貴船神社)

반응형

2018년 11월 21일 수 (Day 4)

오늘은 교토(京都)시내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기부네진자(貴船神社)에 가기로 했다. 역시 새벽부터 일어나 움직였다.

편의점에서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하나 사서 챙긴 후 지하철 교토(京都) 시야쿠소(市役所) 역에서 데마찌 야나기(出町柳)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탔다.

▲지하철 시야쿠소(市役所) 역

5시 54분 데마찌 야나기(出町柳)역으로 가는 열차를 기다렸다.

▲버스정류소 안내도

▲교토지하철 내부

첫차라 사람이 없는 것이 한국의 지하철 풍경과 비슷하다.

▲데마치야나기(出町柳) 역

에이잔(叡山) 電車를 타기위해 데마치야나기(出町柳) 역 밖으로 나가  에이잔(叡山) 電車가 운행하는 데마치야나기(出町柳)역으로 가니 노선이 두개인데 기부네진자(貴船神社)로 가려면 2번 홈에서 타야 했다.

에이잔(叡山)  데마치야나기(出町柳)역

간사이 스루 패스 3일권으로 통용되는 지역이라 패스카드를 개찰구에 집어 넣으면 도로 나온다.

에이잔(叡山) 전차

'원맨'이라고 혼자 운전한다는 팻말을 붙여 놓았다.

에이잔(叡山) 전차 철승강장 안내판

6:08분에 기부네구찌(貴船口) 행 열차는 2번 홈에서 탄다.

에이잔(叡山) 전철

에이잔(叡山) 전철 노선도및 도로 폐쇄안내

태풍 때문에 도로가 폐쇄된 지역을 알려주는 안내도가 붙어 있었다.

▲전망열차 단풍철 특별운행 시간표

전망 열차(Panorama Train)는 좌석이 창밖을 내다보도록 배치되어 있는 열차를 말한다.

에이잔(叡山) 전차

에이잔(叡山) 전차 내부

아침 첫 전차라 사람이 없는 것은 역시나 마찬가지 였다.

약 30분만에 기부네구찌(貴船口)역에 도착했는데 아직도 주위가 어두컴컴했다.

버스정류장이 어딘지 몰라 저 터널을 지나가서 큰길까지 나갔다.

▲계곡

▲식당 안내판

▲도리이

굴 다리밑에 있느 파출소에 들어가 물어보니 아까 기부네구찌(貴船口) 역 출구 바로 맞은편에 버스 정류소가 있었다.​

계곡

▲이정표

안내판을 보니 기부네진자(貴船神社)까지 걸어서 27분 걸린다.

기부네구찌(貴船口) 역 출구

버스 정류소

▲데마치야나기(出町柳)역→기부네구찌(貴船口) 역 입구(11.8 Km, 56분 소요)

기부네구찌(貴船口) 역 입구로 돌아와보니 바로 길거너에 버스 정류소가 있고 시간표 안내판이 붙어 있다. 바로 역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었는데 쓸데없이 헤메고 다녔다. 초행길이니 어쩔 수 없었다.

버스 정류장의 버스 시간표를 보니 8시 52분이 첫차이다. 간사이 스루 패스 3일권으로 가능하지만 버스는 포기하고 걸어서 가기로 하고 출발했다. 30분이나 걸어야 하다니...아무 생각 없이 걷기 시작했다.  아침이라 공기가 싸늘하다.

▲쓰러진 나무들

걸으면서 주변 산을 보니 지난 태풍때 뿌리까지 뽑힌 나무들이 여기저기 쓰러져 있었다.

약간 경사진 언덕길 도로라 걷는게 힘들었다. 조금 걸으니 살짝 땀이 나기도...

▲계곡

▲물레방아

집들이 안보이다가 물레방아가 있는 집이 보였다.

▲기부네진자(貴船神社) 입구

사진 한장 찍고 한숨 돌리며 잠시 쉬는 순간에 등의 불이 아쉽게도  꺼져 버렸다.

동네 주민인지 할머니 한분이 계단을 내려고 있었다.

▲기부네진자(貴船神社)

기부네진자(貴船神社)는 생각했던 것 보다 작은 신사(神社)였다. 돌아보고 뭐고 할 것도 없었다. 계단 한단 더 올라간 곳에 신사(神社) 본당이 있었다.

날씨가 맑기를 원하면 백마를 봉납하고 비가 오기를 원하면 흑마를 봉납하였다고 전해내려오는 것을 형상화한 백마와 흑마상이 있다.

단풍도 별로이고 허무할 정도로 볼 것이 없는 기부네진자(貴船神社)인데 올라오는 계단 사진 한장에 혹해 여기까지 오게 된거다.

기부네진자(貴船神社) 澳宮(오궁) 이 옆에 있다는 안내판을 보고 궁금해져서 가보기로 했다.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