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중앙아시아

2019 실크로드의 중심 키르기스스탄 키르친 계곡, 온천탕 체험

반응형

이식쿨 호수(Lake Issyk Kul)를 배타고 한 바퀴 돌아본 후 점심 식사하러 출발했다.

호수 주변에서 천산 산맥 쪽을 보면 나무도 없고 돌산만 보여서 계곡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안 드는 지형인데 계곡에 간다고 한다.

​계곡에 소련의 최초 우주 비행사 '유리 가가린'이 우주에서 돌아와 휴양을 했다는 '유리 가가린' 별장이 있다고 한다.

​길은 포장도로에서 비포장도로로 바뀌어 버스는 먼지를 뿜어내며 달린다.

지나가면서 보니 거의 폐허가 된듯한 '유리 가가린' 별장이 보였다. 최초 우주 비행사라고 소련의 국민 영웅 대접을 받았나 보다.

낡고 다 헐어서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는 것 같다.

'유리 가가린' 별장

목동

말타기 체험을 하라고 제일 먼저 목동이 달려와 우리를 반긴다.

소련시절 군용트럭

계곡

독수리

유르트(Yurt)

집 가운데 유르트(Yurt)를 지어놓고 식사를 제공하는 일종의 체험 농장이다.

화장실

목장

유르트 천정

유르트 천정은 환기가 가능하도록 뚫려 있었다.

한상 차려진 밥상

양고기 샤슬릭, 샐러드, 양파 그리고 김치도 있고 오른쪽 아래는 키르기스스탄 특산품이라는 흰꿀이 있었다.

샐러드와 김치

김치가 있으니 밥을 먹을만 했다.

식사가 끝나고 독수리가 사냥을 하는 모습을 시연해보이는 쇼가 펼쳐졌다. 저 아저씨가 독수리 사냥 대회에서 이 지역에서 1등 한 아저씨라 한다.

독수리를 날리는 아저씨

목동

목동이 족제비(?)인지 이름 모르는 동물 박제를 끌고 말을 달리면 독수리가 이를 낚아채는 모습을 보여준다.

족제비(?)

이번에는 살아있는 토끼를 사냥하는 모습을 시연하는데 이번에는 실패 했다. 토끼를 놓쳐 차 밑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사냥에 실패한 것이다. 그런데 특이한점은 토끼가 필사적으로 도망을 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날고 있는 독수리

독수리와 기념사진 찍기 - 현지 가이드

일행들은 물론 나도 기념사진 한장 찍었다.

독수리

매 사냥 시연

다음에는 살아있는 새(비둘기)를 실에 묶어 돌리다가 날리면 매가 날아가서 낚아채는 모습을 시연해 보여 주었다.

매는 확실하게 새(비둘기)를 낚아 챘다.

새(비둘기)를 절대 놓지 않는 매

새를 돌리는 아저씨

새를 낚아채는 순간

사냥한 새를 먹어치우는 매

키르친(Kyrchyn) 계곡

독수리와 매의 사냥 쇼를 보고 다시 버스에 올라 다음 목적지를 향해 출발 했다.

유르타

Kyrchyn 계곡 표지판

다음에 도착한 곳은 온천탕이라는데 전에 갔었던 온천탕이 문을 닫았다며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간 곳에 자리잡은 온천탕으로 안내한다.

Vally 에서 Hot Spring. (36 Km. 52분 소요)

우리가 상상했던 그런 깨끗하고 한적한 온천탕이 아니라 동네 공동 목욕탕이었다. 그래도 이왕 왔으니 잠깐 탕에 들어갔다 나왔다. 물 온도는 제법 뜨겁긴한데 물은 탁하고 지저분했다. 제대로 된 탈의실과 옷 보관함도 없어서 가이드가 천막 밑에서 옷을 보관하고 있어야 했다.

온천탕

아직은 물을 가두어 놓고 그냥 여러 사람이 들어가 첨벙이는 동네 목욕탕 수준이다.

차에 올라 촐폰 아타(Cholpon Ata)로 돌아간다.

동네 주민들

식당 내부

샐러드

야채

수프

샐러드와 수프로 담백한 저녁 식사를 했다.

식당 로고

원으로만 이루어진 양, 로고가 심플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식당 외관

식당을 나서니 비가 한두 방울씩 떨진다. 비가 많이 올려나?

저녁 노을

리조트에 도착하니 비는 그쳤고 저녁 노을로 붉게 물든 구름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반응형
Recent Posts
Popular Posts
Calendar
«   202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