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아프리카

2018년 아프리카 여행기 10,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Addis Ababa) 한국식당 Rainbow

2018년 1월 13일 토 (Day 6)

오늘은 다시 아디스 아바바(Addis Ababa)로 돌아가는 날.

악숨(Aksum)의 아침

호텔 창문으로 내려다 본 악숨(Aksum)의 아침은 평화롭고 아름다웠다.

아침 식사 후 버스에 올라 악숨(Aksum) 공항으로 향했다.

악숨(Aksum) 공항도 공항출입구에 보안 검색대가 설치되어 있어 바로 수화물 검사, 혁대도 풀고 신발도 벗어야 한다.

▲Aksum Hotel- Aksum Airport(6.6 Km)

수화물을 부치고 바로 다음 보안 검색대에서 핸드캐리 물품을 검색한다. 에티오피아는 공항건물 전체가 보안 구역인가 보다.

조그만 공항이라 구경할 만한 것도 없다.

악숨(Aksum) 공항

악숨(Aksum)공항 검색대

악숨(Aksum)공항-꿀 판매가게

악숨(Aksum)공항

악숨(Aksum)공항 커피가게

악숨(Aksum)공항- 그림 액자

보딩 패스

에티오피아 항공 ET 129 10:00 악숨 출, 11:30 아디스 아바바 착 예정.

비행기 탑승

아디스 아바바 상공

▲악숨→아디스 아바바 비행 경로 593 Km (1시간 10분 소요)

▲공항 구내 버스

▲비행기에서 내리는 승객들

1시간 10여분의 비행끝에  6일만에 다시 아디스 아바바로 돌아왔다.

수화물을 찾아 아디스 아바바 공항을 나와 버스에 올라 찾아긴 곳은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식당 레인보(Rainbow).

집 떠난지 일주일 정도 되었으니 한국 음식이 그리울때쯤 되었다.

아디스 아바바 공항앞 도로

▲아디스 아바바 시장

아디스 아바바 공항→한국식당 레인보우 2.5 Km (14분 소요)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는 시장통 옆에 위치하고 있었다.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

먹느라 정신 없어서 정작 메인 메뉴는 사진을 못찍었다. 거의 한국맛과 비슷한 맛인데 뭔가 약간 부족한 느낌은 재료때문인지 어쩔 수 없나 보다.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 반찬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 명함- 주소가 없다

▲레인보우(Rainbow) 한국식당

아디스 아바바의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에서 오랜간만에 한식을 먹으니 포만감이 든다.

아디스 아바바 시장

식당앞 시장을 잠간 기웃거리다가 버스에 올라 Azzeman Hotel에 도착했다. 한국 식당 레인보우(Rainbow)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이다.

Azzeman Hotel은 수화물 검색대도 설치되어 있었다.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룸 카드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룸 내부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화장실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목옥용품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드라이기

오늘 오후는 자유시간이다. 뭐 특별히 할 것도 없고 해서 호텔에서 그냥 빈둥 거렸다. Wifi가 빨라서 사진도 구글 포토에 올리며 간만에 여유 시간을 가졌다.

로비로 내려가니 호텔 연회실에서 결혼식이 있는지 밴드도 동원되고 시끌 벅쩍하다.

▲결혼식 차량

▲신랑신부

▲어린이 하객들

아디스 아바바 Azzeman Hotel

방문 틈으로 매니저명의로 결혼식 피로연때문에 밤 11시까지 시끄러우니 양해해달라는 문서가 들어와 있었다.

그러나 밤 12시까지 밴드 소리가 계속 단조로운 리듬으로 쿵쾅거리며 아래층까지 들려 피곤했었다.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인 빈부격차로 인한 양극화 현상이 이곳에서도 일어나고 있음을 실감한다.

«   2024/05   »